아동친화도시 뉴스

게시판 내용 상세보기로 제목,담당부서,등록일,조회수,첨부파일을 보여줍니다.
제목 2018년 도봉구 어린이·청소년의회 정례회 개의
담당부서 교육지원과 등록일 2018.09.17
조회수 488
첨부파일
  아동친화도시 도봉구는 지난 9월 1일 도봉구의회 본회의장에서 ''도봉구 어린이·청소년의회 정례회''를 개의하였다.
  도봉구는 지난해부터 아동의 참여권을 보장하기 위해  ''도봉구 어린이·청소년 의회''를 구성, 운영하고 있다.   

  정례회는 개회식에 이어 본회의를 개회하고 5분자유발언, 각 상임위원회별 상정안건 심사 보고회를 가졌다. 또 각 안건에 대한 질의응답, 찬반토론, 의결을 실시한 후 산회했다. 

  안건은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 구성 추가(안) ▲경제교육 및 1일 시장 제안 ▲도봉구 청소년 시설 개선(안) ▲청소년시설 유휴 공간 등에 청소년 작품 전시(안) ▲도봉 청소년 청원 제도 신설(안) ▲청소년 공간 지도 제작(안) ▲등·하굣길 내 신호등 설치 및 횡단보도 안전개선(안) ▲방학천 안전펜스 설치(안)이 상정되었으며, 5개의 안건(▲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 구성 추가(안), ▲도봉구 청소년 시설 개선(안), ▲도봉 청소년 청원 제도 신설(안), ▲등·하굣길 내 신호등 설치 및 횡단보도 안전개선(안) ▲방학천 안전펜스 설치(안))이 가결되었다.

  도봉구는 이번 정례회에서 가결된 안건 내용에 대해 각 부서에서 예산 등 반영 여부를 검토한 후 ''도봉구 어린이·청소년의회''에 통보할 예정이다. 11월에는 각 상임위별 정례회 관련 평가회의도 예정되어있다.